|
|
|
|
작성일 : 18-04-16 13:30
청소의 차이점에 대해서 언급해봅니다
|
|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760
|
안녕하세요
명성그대로입니다
고객님들 입장에서 보면
수많은 청소업체를 보시면 어떤 청소업체에 믿고 맡길수 있을까
이 업체에 맡겼는데 청소해 놓은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어쩌지 라는 걱정을 하곤 합니다
저는 청소업체 사장으로서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우리업체가 청소를 가장 잘한다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우리업체보다 더욱더 경험도 많고 성심껏 청소를 하는 업체도 많다고 봅니다
간혹 청소에 대해 상담하다보면 고객님들중에서 다른업체랑 차이점이 무엇이냐고 여쭤보는 분이 계십니다
어떻게 보면 참 쉬우면서도 답하기 어려운 난감한 질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건데
그날 그날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실수 있는 청소가 이루어 지는 기본 3대요소를
청소인원편성, 장비/세제구성, 청소현장의 상황/여건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청소는 장비와 적합한 세제를 활용하여 하지만 결국은 사람이 하는 일이므로
제일 중요한 것은 인원편성이며 편성된 인원의 그날 청소에 대한 마음가짐이라고 봅니다
즉, 수많은 청소현장의 경험요소 보다는 얼마나 성의있게 하느냐 그냥 대충하느냐 아니면 아예 건성으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하고 세심하게 보이지 않은곳까지
마치 내가 이사하는집을 청소하듯이 해야 깨끗한 청소가 이루어 집니다
저는 현장 투입전 투입하는 인원에 대해
꼼꼼하게 청소해라
고객분들에게 친절하게 해라
청소해도 안되는 부분은 고객분들께 이해가 될수있도록 반드시 설명을 드려라
청소하면서 안전에 유의해서 하라
는 등의 교육을 늘 하고 작업지시를 하지만
저도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으므로 미쳐 확인 못하는 현장에서는 투입된 인원들을 팀장이 통제를 하고 있고
믿지 못하는건 아니지만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한것도 사실입니다
다행이 고객분들중에 사장님 청소 깨끗하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라는 문자라도 보내오시면
작업지시한대로 청소가 이루어졌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결국 청소는 잘하고 못하는것이 아니라 얼마나 성의있게 하는냐의 차이라고 봅니다
그 결과가 잘하고 못하는 것으로 나타나며 고객만족과 불만족으로 구분될것입니다
예를 들어
창틀을 청소할때 걸레나 손이 어느정도 가느냐의 차이입니다
대충한다면 창틀과 창틀사이에 있는 홈의 먼지를 제거하지 않거나 창틀 홈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작업도구가 들어가지 않겠죠
성심껏 한다면 창틀을 청소하면서 홈사이에 먼지를 제거하거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작업도구가 들어가겠죠
또한 창문틀에 있는 풍지판(겨울엔 바람, 여름에 벌레침입방지)의 경우
대충한다면 그냥두고 청소를 하겠지만
성의껏한다면 들어내고 청소하고 풍지판을 세척하여 다시 끼우겠죠
욕실의 환풍기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충한다면 겉만 딱고 말겠죠
성심껏 한다면 환풍기 커버도 제거하여 세척하고 내부도 청소를 할것입니다
아주 근소한 차이입니다
어쩌면 고객분들께서는 그 근소한 차이를 세밀하게 보시지 않기 때문에 모르실수도 있습니다
저도 청소하다보면 놓치는 경우가 있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하게 해드릴려고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간혹 고객님께서 청소의 차이점에 대해서 질문하시는것에 대해 평소에 가지고 있던 개인적인 생각을
언급해 보았습니다
청소는 완벽할수는 없으나 내집을 청소한다는 마음으로 얼마나 성의를 가지고 임하느냐의 차이입니다
고객님들께서도 청소에 편성된 작업인원들에 대해 말씀한마디라도 따뜻하게 해주시면
더욱더 깨끗한 청소를 보장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
|
|
|